사회

2019년 버팀목 전세대출 대상 및 조건,한도,금리 등 알아보기

반응형

2019년 버팀목 전세대출 대상 및 조건,한도,금리 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집값이 참 많이 올랐습니다.

월급은 그대로인대... 집값만 어마어마하게 올랐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의,식,주 에 대해서는 투기자본이 들어와서는 안된다고 생각하는대요

그렇지만, 자본이 투자가 되어야 기술이 개발되고, 경제가 활성화된다는 측면이 있어서 많은 국가들이 부동산 투기를 천천히 막는방법을 쓰고 있습니다.


그래도 결국 집이란게 한정적이다보니 계속해서 오를수밖에 없는대요, 그래서 국가에서는 그런 집값때문에 집이 없는 서민들을 위해서 다양한 정부정책을 내놓고 있습니다.


여러가지 정책중에 하나인 '버팀목 전세대출'이 있습니다.



버팀목 전세대출은 만 19세 이상 세대주(단독세대주 제외), 무주택자, 부부합산 연소득 5천만원 이하인 사람이면 받을수 있습니다. 대출금리는 저렴하게 연 2.3%~2.9% 이고, 대출한도는 최고 8천만원 이내(수도권은 1.2억원 이내) 입니다. 대출기간은 2년(4회 2년단위로 연장가능, 최장10년)~10년 까지 입니다.


▶ 버팀목 전세대출 대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대출 신청일 현재 세대주로서 대출 대상주택 임차보증금2억원 이하 (단, 수도권(서울,경기,인천)은 3억원 이하) 전용면적 85㎡이하(수도권을 제외한 도시지역이 아닌 읍, 또는 면 지역은 100 ㎡이하)에 임대차계약을 체결하고 임차보증금의 5%이상을 지불한 자


2. 대출 신청일 현재 단독세대주를 제외한 만 19세 이상인 세대주 (단, 만 25세 미만의 미혼인 자녀가 직계존속을 부양하는 조건으로 신청하는 경우 세대합가기간(주민등록등본상 합가일 기준)연속하여 6개월 이상인 경우) 또는 세대주로 인정되는 자 


대출 신청을 위한 세대주의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세대주라 함은 주택공금에 관한 규칙 제2조제8항에 따라 세대별 주민등록표상에 직계존속, 배우자(배우자의 직계존속 포함) 또는 직계비속인 세대원으로 이루어진 세대의 세대주를 말합니다.

1) 세대주의 세대원인 배우자

2) 대출 신청일로부터 2개월 이내에 결혼으로 인하여 세대주로 예정된 자 

3) 민법상 미성년인 형제, 자매로 구성된 세대의 세대주

4) 만 25세 이상인 단독세대주 (다만, 행복주택에 입주하는 만19세 이상의 대학생을 포함)


3. 대출 신청일 현재 세대주로서 세대주를 포함한 세대원 전원이 무주택자


4. 대출 신청인과 배우자의 연소득 합산 5천만원 이하인 자 (단, 신혼가구,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종사자 또는 타 지역으로 이주하는 재개발 구역  도움말 내 세입자인 경우 6천만원 이하인 자)


5. 1주택에 2가구 이상이 독립된 주거공간(출입문 공유 포함) 형태로 거주하는 경우 지원 가능




▶ 대출 금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대략적으로 시중금리 수준의 2%대로 저렴하게 대출을 받을수 있습니다.


▶ 버팀목 전세대출의 대출 한도

버팀목 전세대출은 최대 1억4천 까지 받을수가 있습니다. 일반 가구는 1억 2천까지가 한도입니다.

대출한도는 신청하는분의 소득, 부채, 신용도 등에 따라 달라질수있으니 확인하고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 대출받을수 있는 대상주택

임차 전용면적 85㎡ (수도권을 제외한 도시지역이 아닌 읍 또는 면지역은 100㎡) 이하 주택(주거용 오피스텔은 85㎡이하 포함)


약 25.7평 이하의 주택으로 면적을 잘 확인하시고 계약하시기 바랍니다.

 

▶ 대출 기간

대출기간은 2년 일시 상환으로 최장 10년까지 연장이 가능합니다.


중도상환 수수료도 없고, 인지세 같은경우 신청인과 은행이 각각 50%씩 부담하게 됩니다.


▶ 대출 신청절차


버팀목 전세자금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1. 은행에 방문하여 상담신청을 하시고, 2. 대출서류를 제출후, 3.심사 및 승인이 되면 4. 대출금을 수령 받을수 있습니다.


버팀목 전세자금을 취급하는 시중은행은 몇군대 있습니다.


우리은행     1599-0800

KB 국민은행 1599-1771

IBK기업은행 1599-2566

NH Bank     1588-2100

신한은행     1599-8000


위 은행의 가까운 지점을 방문하시어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