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병역복무기간 증명 서류 발급 2가지

반응형


병역복무기간 증명 서류 발급 2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대한민국 남자라면 누구나 군대를 갔다옵니다. 하지만 가끔은 복무기간을 확인하거나 현역으로 전역했는지, 또는 특별한경우 군 경력을 증명하려고 할때가 있습니다.


저도 최근에 면접보려고 했는데, 항상 군전역 확인용 서류가 필요하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이번에 어떤것들이 있나 알아보았는데요.


대표적으로 주민등록 초본, 그리고 병역증명서 가 있었습니다.

주민등록 초본은 많이 들어보셧을겁니다. 초본에는 간단한 입대일자와 전역일자, 그리고 만기제대 인지 표시가 됩니다.


그리고 병역증명서에는 좀더 자세한 내용이 들어있습니다. 그밖에도 군 경력 까지 포함해서 발급받게되면 약간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병역복무기간 증명 서류 발급 2가지

따라서, 대부분은 주민등록 초본만 제출해도 병역복무기간을 증명할수 있기때문에 주민등록 초본 발급 방법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병역복무기간 증명 서류 발급 2가지


주민등록 초본의 발급은 민원24시 홈페이지를 통해서 가능합니다. 먼저 민원24시 공식홈페이지를 방문후에 상단에 '주민등록 초본'으로 입력후 검색하도록 합니다.


※ 최근에 민원24시 대행 업체로 신청후 많은 수수료를 요구하기도 합니다.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병역복무기간 증명 서류 발급 2가지


검색 결과에 여러가지 민원목록이 나오게됩니다. 여기서 첫번째 민원 '주민등록표 초본교부' 를 신청합니다.


병역복무기간 증명 서류 발급 2가지


그럼 초본 교부에 대한 안내사항이 나오게됩니다. 직접 주민센터에서 발급시에는 수수료가 400~500원이 필요합니다. 되도록 인터넷에서 무료로 발급하는것을 추천합니다. 내용을 간단히 읽어보신후에 우측의 '신청하기 버튼을 통해서 신청합니다.


병역복무기간 증명 서류 발급 2가지


주민등록표초본 발급에는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수 입니다. 처음에는 상단에 '주민등록표등본교부' 로 선택이 되어 있을겁니다. 이것을 바로 옆의 '주민등록표초본교부' 를 선택해야 합니다.


그리고나서 교부 대상자 성명과 주소 릴 확인하시고, 아래쪽의 '병역사항' 을 포함 으로 바꿔주셔야 합니다. 내용 설정후 '민원신청하기'를 통해서 발급받아볼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 병적증명서 발급방법입니다. 이전처럼 민원24시 를 통해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병적증명서로 검색을 하시면 첫번째로 발급신청 목록이 있습니다. '신청'을 클릭합니다.


병역복무기간 증명 서류 발급 2가지


주민등록 초본에서는 현역,공익,제2국민역,군면제 인 분들만 병역사항이 기록되어 출력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그 이외의 분들은 병적증명서 를 통해서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내용을 읽어보신후 우측의 '신청하기'를 통해서 신청합니다.


병역복무기간 증명 서류 발급 2가지


병적증명서 발급은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해야 발급이 가능합니다. 발급 신청 내용을 입력후, 용도와 군경력 미포함으로 선택합니다.

만약 군경력 포함으로 선택하시면 3시간정도 추가로 시간이 소요됩니다. 따라서 간단한 병역복무기간은 '미포함'으로 해도 됩니다. 신청내용을 확인후 '민원신청하기' 를 통해서 병역복무기간 증명서류를 발급받아볼수 있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