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IT

픽픽 단축키가 안먹힐때(단축키 충돌)

반응형

픽픽 단축키가 안먹힐때(단축키 충돌) 옵션 재설정해주세요

사용환경 : 윈도우10, LG울트라북



안녕하세요. 평소 중요한 장면이나 소장하고싶은 장면이 있으면 캡쳐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캡쳐를 해둡니다.

아마 많은분들이 저와같이 이용하고 있을겁니다.


저는 주로 픽픽을 사용합니다. 예전에는 오픈캡쳐를 사용했었습니다. 워낙에 가볍고 라이센스도 무료라서 적당히 사용하기 편했었거든요, 그런대 지금은 프로그램이 (먹튀?) 논란으로...(기업사냥?) 사라져서 저는 지금 픽픽 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스트소프트의 알캡쳐를 사용하고 있는 분들도 많이 있을겁니다. 


그런대 픽픽 설치하고 처음, 단축키 설정을하고 바로 테스트했을때는 됬지만, 다음날 다시 윈도우 부팅후에 접속해보니, 전혀 단축키가 작동하지 않더라구여. 


그래서 알캡쳐를 대신 사용해야겠다해서 켰더니, 에러 메시지로 '단축키가 중복되서 사용중입니다' 라고 나왔습니다. 즉 비슷한 단축키가 사용이 되어서 충돌이 일어났던것입니다...


픽픽 단축키 충돌


제가 사용하는 알캡쳐는 이런식으로 단축키를 설정할수 있습니다.


픽픽 단축키 안먹힐때


픽픽 또한 비슷한 기능들이 비슷한 단축키로 설정할수 있었습니다.


다시 픽픽 단축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옵션]->[단축키] ->[확인] 을 해주면 다시 설정했던 대로 정상작동 합니다.


매번 해주기 귀찮으면, 충돌을 일으키는 단축키를 변경하거나, 프로그램을 하나만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저는 픽픽!!) ㅎㅎ 그럼 좋은하루되세요~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