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IT

구글 크롬 메인 배경화면 색상 바꾸기(이미지로 바꾸기)

반응형

구글 크롬 브라우저의 메인 배경화면(새 탭)의 색상을 바꾸거나, 이미지로 바꾸는 방법

사용환경 : 윈도우10, 구글 크롬 브라우저



크롬 브라우저 사용량이 날로 높아져 가고 있습니다.  ㅎㅎ

크롬 에서는 다양한 테마를 확장프로그램으로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만약 테마 전체를 바꾸지 않고, 배경화면만 바꾸고 싶다고 하시면 간단한 방법으로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새 탭] 에서만 적용이 됩니다. (당연한거겠죠...ㅎㅎ)



크롬 메인 배경화면 색상 바꾸기


크롬을 처음 시작했을때 위쪽의 탭 에는 [새 탭]으로 표시됩니다.

새 탭 에서 적용되는 배경화면 설정을 살펴보겠습니다.




새 탭의 오른쪽 하단을 보시게되면 톱니바퀴의 [설정]버튼이 있습니다.



페이지 설정을 통해서 크롬 배경화면을 설정하거나, 이미지를 업로드해서 원하는 이미지로 배경화면을 만들수가 있습니다. 또 원래대로 복원할수 있는 [기본 배경 복원] 버튼도 있습니다.




크롬에 기본적으로 제공되고 있는 배경화면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지구(우주),예술, 도시경관, 기하학적 모양, 단색(검은색,흰색,그라데이션), 물속 풍경 등이 있습니다.




단색에서는 여러가지 색상들이 그라데이션 처럼 제공되고 있습니다.

또, 검은색은 단색으로 제공되고 있었습니다.



원하는 이미지를 선택해서 업로드 할수도 있습니다.

jpeg,jpg,png 파일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저는 지금 우주를 기본 배경화면으로 하고 있습니다. ㅎㅎ

언제 업데이트 된지 모르는 사이에 눈에띄는 설정이 있어서 재미있는 체험시간 이었습니다.

여러분들도 원하는 배경으로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