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IT

랜 없는 노트북, usb 외장 랜카드 사용하기

반응형

랜 없는 노트북, usb 외장 랜카드 사용하기

사용환경 : LG울트라 노트북 2017년산



제가 지난달 부터 회사 기숙사를 사용중에 있어서, 어쩔수 없이 집에서 노트북을 가지고 왔습니다.

그..그런대.... 기숙사에서 wifi를 사용할수는 있지만, 공개형 wifi라서 보안 때문에 고민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심사숙고 끝에, rj45 케이블(인터넷 케이블)을 사왔답니다.

들뜬 마음으로 인터넷을 연결하려던 찰나...!


노트북에 인터넷 rj45포트가 없는겁니다... ㅠㅠㅠㅠ

알고보니, 랜카드 자체가 없어서, 따로 구매를 해야한다고 하더군여....


없는돈 긁어모아서 구매하려고 인터넷을 찾아보았습니다.



때마침 로켓배송 usb 랜카드를 판매중에 있었습니다.

가격도 적당하고 ㅎㅎ...(광고아님...)


그래서 일요일 구매후, 다음날 월요일! 오늘 저녁에 도착했습니다. (빠르네요..)



로켓배송! .. ( 설마 사람 갈아넣고 그런 악덕기업은 아니겠죠...)



생각처럼 포장은 안전하게되있지 않았습니다.

달랑 2중박스 포장이었구여, 완충제는 없었습니다.


그래도 파손될 염려없이 잘 도착했습니다. ㅎㅎ (워낙 가벼워서...)



이제 노트북과 인터넷을 연결하도록 하겠습니다.

연결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RJ45젝을 외장 랜카드에 꼽고, 반대편 usb를 노트북 usb포트에 꼽으면 된답니다.



짜잔.!, 이렇게 말이죠? 쉽죠?ㅎㅎ


윈도우10 사용중인대, 드라이버 설치없이 바로 인터넷이 연결되었습니다. (..휴....)


usb 외장 랜카드 인터넷 속도 측정 결과


이제 연결도 했으니, 인터넷 속도,품질 측정도 좀 해볼까요?ㅎㅎ.

회사 기숙사 임에도 생각보다 속도는 잘 나오는것 같았습니다.

품질은 그렇게 좋은것 같지는 않지만 그래도 인터넷 웹서핑은 아주 잘된답니다.


만원 으로 인터넷 행복도 만점! ㅎㅎ  ( 광고 아닙니다.. 그냥 후기.. ㅠㅠ )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