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skt 휴대폰 일시정지 요금, 기간, 방법, 횟수

반응형

SKT 일시정지 방법 및 요금,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해외여행을 가게될때 휴대폰을 잠시 일시정지 해두어야 할때가 있습니다.

또, 다른휴대폰을 사용중이게되어 잠시 정지할때도 있고, 세상과 잠시 연결을 끊고싶어질때도

잠시나마 일시정지를 통해서 홀가분해질수 있습니다.


다만 일시정지에는 소정의 유지비가 필요합니다.


먼저 SKT 통신을 사용중인 고객이시라면 휴대폰 일시정지를 손쉽게 하실수 있습니다.

※ 물론 스마트폰 앱 T world 를 통해서도 할수 있습니다.



휴대폰 일시정지를 위해서 T world 공식홈페이지 를 방문합니다.

그리고나서 메인화면에 보이는 메뉴중 My T → 휴대푠 분실/정지/해제 메뉴로 들어갑니다.

※ 로그인이 필요한 메뉴 입니다.


▶ 휴대폰 일시 정지, 이것은 꼭 확인하세요

- 일시정지 할 경우 요금상품과 상관없이 월 3,850원(일할)이 부가됩니다.

- 걸기만 정지하는 경우 착신전환 기능을 이용하면 다른 폰으로 받을수 있습니다.

단, 7일 후에는 별도 통보 없이 자동으로 받기 기능도 정지가 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 일시정지는 월 4회만 이용 가능하고, 한번 신청 시 3개월까지 유효합니다.



주의사항 확인후 일시정지를 결심하셧다면 우측의 '일시정지 신청' 버튼을 통해서 일시정지 를 할수 있습니다.



※ 몇가지 일시정지 시 주의사항

▶ 일시정지 신청 시 이전 미납내역은 정산해야 합니다.

▶ 일시정지 중에도 멤버십 카드는 사용이 가능 합니다. (단, 요금 미납시 불가능)

▶ 걸기만 일시정지를 한번 신청하시면 받기 기능은 7일간 제공되며 이후에는 걸기/받기가 모두 정지 됩니다. 

▶ 받는 기능을 정지 했을 경우 수신자부담전화가 걸려오면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자동 로밍을 신청했을 경우는 걸려온 전화를 받을 때에도 요금이 발생함으로 일시정지를 신청하시면 걸기/받기가 모두 정지됩니다.

▶ 일시정지 기간 설정을 하지 않는 경우에는 직권해지 시점까지 유지됩니다.(위성DMB만 정지하는 경우 기간 설정 필요)

▶ 정지(일시/이용정지) 기간은 T기본약정 기간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 일시정지 기간 중에도 일부 부가서비스 (멜론 등)는 제공되며, 이에 따라 요금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 T할부지원제도에 대한 할부지원 금액은 정지(일시/이용정지)기간을 제외한 일수로 일할 계산되어 적용됩니다.

▶ 월 중 일시정지/해제(분실정지/해제 포함) 할 경우, 기본요금상품의 기본제공 혜택은 일할 계산되며, 초과 사용 부분은 별도 청구 됩니다.

▶ 특히 요금한도가 관리되는 청소년 요금상품인 경우 요금상한이 초과 될 수 있습니다.

▶ TB끼리 온가족무료 상품에 가입된 경우 결합 회선 중 정지된 회선은 총 회선 수에서 제외되어 일할 과금됩니다.


※ 장기 일시정지 시

장기 일시정지 신청,해제 : 지점/대리점 또는 고객센터<국번없이 1599-0011(유료)/휴대폰 114>

장기 일시정지는 개인적인 사유가 있어야 가능합니다. 구비서류를 준비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