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IT

PC환경에서 구글 데이터 세이버 설치하고, 인터넷 사용량 사이트별로 확인하기.

반응형

PC환경에서 구글 데이터 세이버를 설치하고 난후 

인터넷 사이트별로 사용량을 확인하고

데이터 사용량을 줄이는 방법

사용환경 : PC, 구글 크롬 브라우저(chrome)



구글 크롬에서는 데이터 세이버라는 유용한 프로그램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지금은 모바일에서는 적용되어 있다고 하구여, PC에서는 따로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해야한다고 해서

직접 설치해보았습니다.


하지만 여기 구글 데이터 세이버에는 몇가지 장단점이 있다고 합니다.

실제 데이터를 전송시에 압축을 구글에서 한후에 전송되기 때문에 필연적으로 사용자 정보가 구글 서버에 전송된다는 점이 있습니다. 이때문에 싫어하는 분들도 있을수 있습니다.


또, 구글 데이터 세이버의 원리가 https로 접속되는 보안접속시에는 아무런 소용이 없다고 합니다.

이미 데이터 전송이 보안되어있기때문이죠, 그렇기에 http같은 옛날 접속방법에서만 효과가 있고.


또 가장 중요하게, 제가 경험해본 것 과 같이 실제로 데이터 사용량으 줄어드는 양이 미미 합니다.

즉, 모바일 환경에서는 어느정도 효과를 본다고 하지만, 대한민국처럼 인터넷속도도 빠르고 하는곳에서는 특별하게 큰 효과를 발휘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ㅎㅎ


이런점들만 유의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제가 생각 하는 장점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첫번째 로는 저는 지금 공개wifi환경에서 컴퓨터를 사용하고있기에 데이터 패킷이 오픈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안전한 인터넷환경을 위해서 데이터세이버를 설치하게 되었답니다.


두번째 로는 제가 사용하는 인터넷 데이터가 어느정도 사용을 하고있는 파악하고 싶었습니다.

이점에서는 아주 확인하기 쉽게 되어 있어서 정말 만족하며 사용중입니다. ㅎㅎ


이제 데이터 세이버 설치 절차를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데이터 세이버 검색

구글 데이터 세이버는 이상하게(?) 크롬 확장프로그램 검색으로 검색이 안됬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인터넷으로 직접검색후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구글 데이터 세이버 다운로드


이렇게 구글 데이터 세이버에 들어가서 앱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시고 설치하시면 됩니다.


그럼 설치후에는 우측 상단에 확장(extention)앱 으로 설치되어있는 모습이 보이실겁니다.







데이터 세이버 앱을 클릭해보시면, 이처럼 일자별로 데이터 사용량과 데이터 절약량이 표시됩니다.

그리고 좀더 자세한 정보는 세부정보를 클릭해보시면 알수 있습니다.


구글 데이터 세이버 세부환경

구글 데이터 세이버의 세부정보를 클릭해보시면

과거 데이터 기록을 한눈에 알아보실수 있습니다.(최대 60일 까지)



하단으로 스크롤해서 보시면 현재 과거 인터넷 데이터 사용량이 어느 사이트에서 많은지 보실수 있습니다.

저는 그렇듯 동영상 사이트, 트위치와 유튜브에서 많은 데이터를 사용했네요 ㅎㅎ


그밖에 네이버 등등... 많이도 사용했네요...ㅎㅎ



데이터 사용기록은, 상단의 데이터 재설정을 클릭하시면 기록을 삭제하실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번 삭제하면 기록 복구는 안됩니다. 


어떻게 보면, 지금처럼 인터넷속도가 빠른때에는 궂이 필요없지만

얼마나 데이터를 사용하고있는지 파악하고싶어서 설치해보았습니다. ㅎㅎ


행복한 하루되시기바랍니다.


반응형
,